광주의 떠오르는 별 중외공원 힐스테이트의 매력 탐구

부동산 시장 전반에 걸쳐 다소 침체된 분위기가 지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광주 지역은 이러한 흐름에서 벗어나 눈에 띄는 활성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광주 북구와 광산구 지역에서 주택 시장의 상승세가 주목받고 있는데, 이 지역의 부동산 시장 강세의 핵심으로는 첨단지구의 개발이 꼽힙니다.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query=중외공원 힐스테이트

첨단지구의 경우, 이미 1, 2지구의 개발이 완료되었으며, 마지막 개발 단계인 3지구의 준공이 2025년을 목표로 진행 중입니다. 이는 첨단지구를 전남 지역의 주요 연구 및 산업 중심지로 변모시킬 전망입니다.

특히 주목할 곳이 중외공원 힐스테이트로, 이 지역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조성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민간 사업자가 계획한 부지의 70% 이상을 공원으로 만들어 지자체에 기부채납한 뒤, 나머지 부지에 주거 및 상업 시설을 건설하는 방식입니다. 광주광역시는 이러한 사업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넓은 공원 면적을 확보한 도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중외공원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힐스테이트는 광주 북구에 위치하며, 대규모 녹지 공간과 함께 주거 단지를 조성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건축 개요를 살펴보면, 이 단지는 매곡동 내 두 블록에 걸쳐 조성되며, 각각 다른 용적률과 건폐율을 적용받습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블록은 46,624㎡ 면적에 204% 용적률을, 다른 하나는 37,816㎡ 면적에 219% 용적률을 적용받아 개발됩니다.

교통 시설 또한 우수해, 주요 도로망을 통한 접근성이 좋으며, 호남고속도로 서광주IC를 통한 시외 이동도 용이합니다. 생활 인프라 면에서도 매곡동과 운암동의 다양한 편의 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광주 비엔날레 전시관과 시립미술관을 잇는 문화 시설의 개선사업도 계획되어 있어 문화생활을 풍부하게 할 전망입니다.

교육 환경도 중요한 고려 사항으로, 주변에 다수의 학교와 학원이 위치해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가정에 이상적입니다. 건축적으로는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커튼월 외관 디자인을 채택하고, 넓은 조경 공간을 비롯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어 입주민에게 최상의 생활 환경을 제공합니다.

중외공원 힐스테이트 모델하우스

이렇게 다양한 장점을 갖춘 중외공원 힐스테이트는 광주 지역 내에서도 특히 주목받는 주거 단지로, 부동산 시장에서의 가치 상승 가능성이 높으며, 직주 근접의 이점을 살린 생활 편의성과 높은 환금성을 바탕으로 많은 이들에게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